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직원수련원

HOME 교직원수련원


교직원수련원

신도/시도 소개

북으로는 강화도 마니산을 바라보며 남으로는 영종도와 송도 일대를 바라보는 신식과 구식을 초월하고 자연과 도심을 넘나드는 자연이 내린 휴식처같은곳 세상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던 섬이 언젠가부터 부각되면서 갑자기 관광객이 찾아드는 명소가 되어 버렸다 물론 아직까지 논밭도 많은 한가진 섬지역이지만 농가주택만 즐비하던 옛 섬의 정취는 온데 간데 없고 예쁘고 아기자기한 신식 펜션들이 여기 저기 생겨났다 누구에게든 이름만 대도 알 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드라마의 풀하우스, 겨울연가, 연인의 촬영지로 유명하고 신도-시도-모도를 하나로 만들어버린 연육교도 이 곳의 대표 볼거리 중 하나다 모도에는 사람들의 눈길을 쉽게 끌어내는 조각공원이 있는데 해변가에 자리잡고 석양을 배경으로 한 조각공원의 자태가 아름답다.

교통편

  • 5호선 김포공항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 운서역에서 하차하여 203번 버스타고 삼목선착장에 도착, 배타고 건너가면 버스로 이동

관광지

시도 - 연인이 있는 아름다운 섬

시도 - 연인이 있는 아름다운 섬

풀하우스, 슬픈연가, 연인이 있는 아름다운섬
드라마 속 주인공 되기
영종도 삼목선착장에서 신도 가는 배를 타고 풀하우스로 출발! 시도에 있는 (풀하우스) 세트장 까지 자전거를 대여해 달려보는 것도 여행에서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묘미다. 한편 (풀하우스) 세트장과 불과 500m 떨어진 곳에는(풀하우스) 세트장이 있다.

이일호 조각공원

이일호 조각공원

색다른 조각 감상의 묘미 모도의 볼거리 중 으뜸인 조각공원. 하얀 백사장 곳곳에 바다와 인간을 소재로 한 조각 작품들이 설치돼 있는데, 하나같이 기괴하고 재미나다. '바다 모도를 섬으로 고립시킬 생각이 없었고, 모도 또한 바다의 품에 안기고 싶지 않았다.

우리는 여기 왜 서 있나'라는 말이 새겨진 공원 입구의 석비는 여행객에게 사색의 시간을 선물한다.

감골 해수욕장

감골 해수욕장

감골 해수욕장은
모도에서 남쪽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바다에서의 노을풍경이 일품이다.

수기 해수욕장

수기 해수욕장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시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며 주변에 소나무숲이 울창하다. 희고 고운 백사장이 있으며 널리 알려지지 않아 찾는 사람이 드물어 조용하고 쾌적한 곳이다.

배미꾸미조각공원

배미꾸미조각공원

배 모양으로 생긴 섬 “모도”, 배 밑 구멍처럼 생겨서 고기도 잘 잡히는 해변 배미꾸미에 조각공원이 들어 서게 되어 배미꾸미 조각공원으로 불린답니다.

최고의 감성작가인 조각가 이일호 선생 작품 100여점이 해변과 까페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초현실계열 작품들이라 다른 조각 공원과는 확실하게 차별화 됩니다.